소개팅 어플, 목적에 따라 적합한 5가지 앱 소개


아무튼 서로 공통분모를 찾고, 둘만 아는 이야기를 만들어 공유하라. 대화가 조금은 통하는 경우, 당연히 둘만의 공감대를 만들면 좋다. 관심 분야라든지 영화 이야기, 또는 그때 그때 눈에 보이는 이야기를 하면 될 것이다. 커피를 마시게 되면 커피 이야기를 하고, 만난 장소에 얽힌 기억이 있으면 하고, 흘러나오는 음악, 지나가는 사람의 복장을 보고 떠오르는 게 있으면 또 이야기하는 식이 좋다. 옛날 고등학생들의 미팅처럼 가족관계와 사는 곳 등 호구조사를 마친 후 취미, 특기, 장래희망의 3종 세트를 묻는 식의 대화는 최악이다. 과거에 '광고'라는 의미로 주로 쓰인 'PR'이라는 말은 '공공의 관계'라는 의미인데, '피할 것은 피하고 알릴 것은 알리는 것'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두근두근 소개팅을 앞두고 누구나 생각하는 것이 있다. 더구나 상대가 마음에 들면 묻고 싶은 것도 많고 알고 싶은 것도 많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이어 '소개팅에서 실망이 가장 클 때'라는 질문에 남성은 '사진과 딴판일 때(32.3%)', 여성은 '예의가 없을 때'(31.6%)를 첫손에 꼽았다.


저자는 소개팅에 대한 태도 하나만 바꿔도 결과가 180도 달라진다고 말한다. 누구나 처음 만나는 사람 앞에서 잘 보이고 싶다. 이 두 가지 이유로 인해 소개팅 자리에서 나를 돋보이게 하려고 애쓰거나, 거절을 피하고 싶어서 상처받지 않도록 더 방어적으로 행동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바꿔 말하면, 이 두 가지를 극복하면 소개팅은 아주 쉬워진다. 저자는 심리학을 무기로 상처받지 않는 마인드를 갖추고 상대방의 마음을 읽으며 안전하고 여유롭게 소개팅에 임할 수 있는 팁을 풍성하게 제시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비 오는 날 소개팅 하는 남성들이 갖추면 좋은 것’으로는 ‘손수건’(31%), ‘레스토랑 등 사전 예약’(28%), ‘자동차’(20%), ‘큰 우산’(11%) 순의 응답이 나왔다. ‘여자가 갖추면 좋은 것’으로는 ‘파우더’(40%), ‘손수건’(21%), ‘향수’(18%), ‘큰 우산’(10%) 순의 응답이 나왔다.


물론 정리할 것은 카카오톡 뿐만이 아니라는 의견도 있다. 이름과 전화번호만 알아도 신상을 털 수 있는 시대다. 23세 박모 양은 “내가 신상을 잘 캐는지라 되려 상대가 내 신상을 털까 봐 두렵다”며 모바일 메신져 뿐 아니라 SNS 기록까지 정리한다고 말했다. 특히 ‘외롭다’, ‘잘 지내니’ 등 옛 사랑을 그리워하는 상태 메시지, 좀 독특하다 싶은 프로필 사진은 빨리 바꿔 두자.


수원-서울은 지리적 갈등을 일으키는 축에도 못 끼는 거리다. 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당신의 단점을 발견했을 터. ‘사바사’지만, 여자 입장에서 좋은 인상과 진정성을 느끼기 힘든 질문이다. 요즘 선섹후사가 밈처럼 번졌는데 여성은 그다지 반가워하지 않는다.


쉽게 말해 만나서 못(안) 할 얘기는 톡으로도 하지 마라. 얘기를 나누다 보면 불편한 연하 쪽에서 되려 ‘말 놓으세요’라고 제안을 한다. 이것은 당신에 대한 경계를 한 단계 낮추겠다는 의미까지 담고 있으므로, 조심스레 말을 놓기 시작하면 된다.


단둘이 처음 만나 호감 쌓는 법을 우리는 제대로 배운 적이 없기 때문이다. 저자인 ‘닥터 고양이’는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한 소개팅 주선 덕후로서, 간단한 조언이나 개입만으로도 소개팅 결과가 달라졌던 경험을 책으로 풀어냈다. 분위기가 좋았는데 연락이 없었던 이유, 왜 웃기려고 할수록 소개팅이 잘 안 풀렸는지 등등 소개팅을 심리학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뼈 때리는 조언에 공감하고 무릎을 ‘탁’ 치는 동안 지난 소개팅을 돌아보고 상대의 관점으로 나를 바라보게 된다.


이 글은 현재 13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릴 만큼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A 씨의 글에 누리꾼들은 "더치페이는 맞다고 쳐도 저렇게까지 나눠야겠느냐" "3500원 받아놓고 애프터 신청은 왜 하냐" "연애 말고 그냥 혼자 살아라." "마음에 들었으면 하기 힘든 행동"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결혼정보회사에서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이성에 대한 호감, 비호감을 구분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답니다. 특히 공감대가 될 만한 내용들을 미리 생각해서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준비해보세요. 한 누리꾼은 챗GPT에게 A씨 사연을 물어봤다며 답변 사진을 첨부하기도 했다.

오피아트 오피사이트 건마 오피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